홈 카페에서 전문업소용 전자동 커피 머신까지,
오직! 동구 전자에서만 가능한 완벽한 커피 머신을 만나보세요.

PROMOTION
ARTICLE
동구전자,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서 ‘티타임A1’ 무인카페머신 공개… 예비 창업자 관심 집중 2025/08/01

 

 

 

 

㈜동구전자가 지난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제79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5’에 참가해 무인카페 브랜드 ‘티타임A1’과 신제품 ‘티타임A1 C20’을 선보이며 성황리에 일정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월드전람 주최로 개최된 영남권 최대 규모 창업 전문 전시회로, 외식업과 무인 점포 등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 동구전자는 부스 현장에서 무인카페 솔루션을 직접 시연하고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창업 상담을 진행했다.

 

전면에 소개된 ‘티타임A1 C20’은 20온스 대용량 컵 사용, 30초 이내 커피 추출, 아이스 음료 연속 제공, 간편결제 시스템 탑재 등의 기능을 갖춘 무인카페머신이다. 특히 대기업 휴게시설, 병원, 캠퍼스, 대형마트 등에서의 설치 수요가 높아 샵인샵 형태로 주목받고 있다.

 

 

 

 

현장에서는 대용량 음료 캐니스터, 다양한 제조 메뉴 기능, 간편한 유지관리 방식 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운영 수익 구조와 설치 조건, 창업 비용에 대한 구체적인 상담도 이뤄졌다. 사전 초청 이벤트와 현장 한정 프로모션을 통해 부스를 찾은 참관객들의 참여율도 높았다.

 

무인카페 브랜드 ‘티타임A1’은 출시 이후 국내 최단기간 2,000호점 돌파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동구전자는 자체 로스팅 공장과 R&D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원재료 공급과 운영 시스템을 통해 무인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삼성카드 24개월 무이자 할부, 참가자 대상 한정 프로모션 등의 혜택도 함께 제공됐다. 또한 방송인 강주은 씨를 모델로 한 TV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다.

 

동구전자 관계자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무인카페머신의 실제 운영 구조와 제품의 차별성을 직접 소개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무인카페 시장 내 경쟁력을 바탕으로 창업자와의 동반 성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구전자는 최근 KT와 협력해 결제 전용 Wi-Fi, CCTV 등의 무인 운영 인프라를 포함한 무인카페 전용 요금제를 출시한 바 있다. 해당 요금제 및 창업 관련 상세 정보는 ‘티타임A1’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