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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ICE CHARGE INFORMATION

01 유/무료 수리기준

무료수리 대상
-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
-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부품을 교체하거나, 부품을 유상으로 교체한 이후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3개월 이내에 동일한 부품이 재고장인 경우
유료수리 대상
- 무상보증 기간이 경과된 제품
- 제품 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
- 사용설명서에 명시된 올바른 제품 사용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제품의 점검(분해하지 않고 진행한 점검 포함) 및 조정 또는 사용 설명을 요청하는 경우
- 제품 내부의 먼지 및 이물 제거(세척/청소)를 요청하는 경우
- 소비자의 고의 또는 과실, 부주의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제품 자체의 문제가 아니고 외부 환경(인터넷, 통신사, 안테나, 유선 신호, 제품 사용처의 수압/수질, 여름철 습도, 겨울철 동파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사용 전원 이상, 제품에 명시된 전기 용량을 틀리게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제품, 부품의 보증기간 및 수명이 다한 경우
- 당사의 지정 서비스센터가 아닌 곳에서 제품의 구조, 성능, 기능을 개조 또는 변조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제품의 설치, 제품의 이동, 이사 등으로 인해 재설치/재연결을 요청하는 경우
- 천재 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해일 등)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02 보증기간 산정기준

제품보증기간
당사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과 내규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합니다.
제품 보증기간은 소비자의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1년 이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제품보증서 또는 구입 영수증에 기준합니다.
단, 구입일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통기간을 감안하여 제조달포함 3개월을 가산한 기간 으로 적용합니다.
당사와 계약에 의해 판매된 제품의 보증기간은 판매계약서에 설정한 계약내용에 준합니다.
중고품 구입시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 불가의 경우 피해보상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03 서비스요금 산정기준

서비스 요금은 출장비, 부품비, 수리비(기술료)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장비
출장비는 엔지니어 출장 시, 제품 수리 여부와 상관없이 출장 수리 시 발생되는 비용입니다.
수리비(기술료)
수리비는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말하며 제품을 점검, 수리하는 데 필요한 수리(점검) 난이도, 시간에 따른 순수 기술료를 말합니다.
부품비
수리 시 부품 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의 가격입니다.
출장 수리 시 정확한 비용은 엔지니어가 제품 점검 후 설명 받으실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