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에서 무인카페 전문머신까지,
오직! 동구전자에서만 가능합니다.

PROMOTION ARTICLE

동구전자 무인카페머신 ‘티타임A1’, 2025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 참가 2025/12/03

 

  

 

 

 

[디지털타임즈] 프리미엄 무인카페머신 ‘티타임A1’ 시리즈로 국내 무인카페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동구전자가 오는 9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25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전문 전시회로, 매년 수많은 예비 창업자와 업계 관계자들의 발길을 모으는 대표적인 행사다. 삼성동 코엑스 C홀과 D홀에서 3일간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외식, 도소매, 서비스, 교육, 유통, 설비,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 과정을 아우르며 창업자와 가맹본사를 연결하는 ‘창업전’과 매장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유통 설비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전’으로 구성된다.

참관객들은 최신 산업 동향과 시장 전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각 분야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최적의 창업 솔루션을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구전자의 부스는 코엑스 3층 D홀 I13번에 마련된다. 동구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참 쉬운 무인카페 창업’을 주제로 ‘티타임A1’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부스를 방문하는 참관객들은 무인카페 운영이 얼마나 간편하고 효율적인지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시연과 상담을 통해 창업 과정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동구전자 관계자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 티타임A1만의 독보적인 특장점과 차별화된 창업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라며 “동구전자와 함께라면 무인카페 창업과 운영이 얼마나 쉬운지를 직접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동구전자는 36년간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최단기간, 최다 점포인 2,500호점 출점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이는 ‘티타임A1’의 뛰어난 제품력과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 체계가 결합된 결과로 동구전자가 무인카페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할 수 있었던 배경이기도 하다.

‘티타임A1’ 시리즈의 최신 모델인 ‘티타임A1 C20’은 하이엔드급 사양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무인카페머신이다. 국내 무인카페머신 가운데 최초로 20온스 벤티컵을 사용하며, 30초 이내의 초고속 추출 기능을 갖춰 고객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켰다. 또한 일일 218kg의 얼음을 생산하고 최대 14.5kg까지 저장할 수 있는 대용량 아이스 메이커를 탑재해, 고객이 몰리는 피크 시간대에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8개의 대용량 캐니스터, 원두 적재량 4.8kg의 더블 원두호퍼, 직관적인 사용성을 제공하는 27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 카드·간편결제 등 다양한 결제 시스템을 지원하며, 전문 카페 이상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이러한 강력한 스펙은 ‘티타임A1’을 업계에서 하이엔드 무인카페머신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제품 경쟁력뿐 아니라 본사의 지원 체계도 눈에 띈다. 동구전자는 자체 R&D센터와 HACCP 인증 원두공장을 보유해 100% 아라비카 스페셜 원두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계절 음료와 트렌드에 맞춘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가맹점의 매출 확대를 돕고 있다. 또한 전국 74개 A/S 거점을 통해 문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창업자에게는 운영 매뉴얼과 교육, 강주은 포스터, 커피맛집 현판, 매장 음료 포스터부터 온라인 마케팅 지원까지 제공하여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가능하게 해 매출증진에 힘쓰고 있다.

한편, 동구전자는 이번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를 기념해 무료 초청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티타임A1’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면 입장료 없이 박람회를 관람할 수 있으며, 현장을 방문한 참관객은 ‘티타임A1’ 실물을 직접 체험하고 스페셜커피&음료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다. 더불어 창업 전문가와의 1:1 맞춤 상담, 현장 한정 특전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돼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동구전자는 무인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뿐만 아니라 사내카페, 복지시설, 휴게소, 오피스 등 다양한 업종 관계자들에게 ‘티타임A1만’의 차별화된 가치와 성장 가능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전미진 기자(junmijin83@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